본문 바로가기
달구의 writing

4년만에 데스크탑 조립하다. 조립컴퓨터견적사이트 (feat.니즈컴)

by 죠달구 2021. 7. 7.

안녕하세요

오랜만의 포스팅으로 돌아온 

죠달구입니다`-'

 

코로나가  잠잠해지나 싶더니

요즘 델타변이 바이러스로

또다시 확진자가 급증하네요

ㅠㅠ

다들 방역에 힘쓰시고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2017년 드래곤볼을 통하여

조립 컴퓨터에 입문!

정말 원없이 사용했는데

최근 영상편집과 

다중 작업 시 버벅임을 느끼고

큰맘먹고 컴퓨터를 사기로 결심!

견적을 다나와에서 뽑았는데

완전 불량품이 와서 환불...ㅠ

그래서 커뮤니티 서칭을 통해

믿을만한 사이트에서 구입하기로 결정했는데

그곳은

바로 조립컴퓨터견적사이트 니즈컴 

되시겠습니다.

https://www.needscom.com/

 

이것 저것 원하는 부품 껴서 

견적 의뢰 하니까

바로바로 실시간으로 직원분께서

추가 상담 도와주시더라구요

매우 맘에 들었습니다.

어찌어찌 해서 물건들을 셀렉해서

주문한 뒤 

배송을 칼같이 받았습니다.

`ㅇ'!!!

저의 이전 컴퓨터 사양은

i5-7600

메인보드까먹(msi박격포라인)

ram 8gb

ssd 1tb

그래픽카드 1060 6gb

파워 500w

이렇게 였는데요

 

램이 후달림이 느끼면 사줄려고 했지만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아서

안샀는데

cpu가 후달리는걸 많이 느꼈습니다.

ㅠㅠ

 

그리하여 이번의 조립컴퓨터견적사이트 니즈컴에서

뽑은 사양은....!

i5-10400f (인텔10세대)

ram 16gb

ssd 1tb

그래픽카드 2060 6gb

파워 600w

 

이렇게 모든부분에서 한단계씩

업그레이드를 시켜줬습니다.

 

가격은 이전에는 드래곤볼 덕에

80에 맞췄는데요(모니터주변기기포함)

와...

요즘 컴퓨터 부품 시세가 이전과는

확실히 오르긴 한 것 같더라구요

 

130

 

나왔더래요ㅠㅠ

코인채굴때문에 글카 가격이 많이

나빠졌습니다.

그래도 최근에 점점 가격이 내려가고 있다니

사실 분들은 좀 더 존버....

 

뭐 총알의 여유가 있다면

바로 30xx시리즈로 가면 좋겠지만

그러질 못해서 ㅠㅠ

2060에 만족해야 했습니다.

전세대 1060 갓성비로 

너무 흡족하게 썼기때문에

이번에도 훌륭한 퍼포먼스

기대하며 글카 먼저 개봉!

ㅋㅋㅋ

아 참고로

조립컴퓨터견적사이트 니즈컴은

제가 처음에 다나와에서 뽑았던

견적보다 조금씩 저렴했습니다.

우왕

개꿀?

 

다나와.....

가격이 더나와...........

`ㅡ'a

자 이제 본격적으로 조립을 해야겠죠?

이 포스팅에서는 조립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저보다 많은 블로그나 유튜버 님들이

잘 올려놔주셔서ㅎㅎ

 

아 조립컴퓨터견적사이트 니즈컴에서는

조립서비스(\25,000)가 있으니

조립이 힘드신분들은

걱정마세용!

(다나와 조립서비스보다 더 쌈)

 

이번에는 저번과는 다르게

asrock 으로 메인보드를 바꿔봤습니다.

다른 브랜드도 사용해볼겸 ㅎㅎ

 

애즈락 제품도 괜찮은것같더라구요

가격도 착하고

 

새로운 두뇌 i5-10세대 먼저 장착해주었고

램도 차례로 꾸욱꾸욱 꽂아주었습니다.

 

사실 조립은 별거 없는데

제가 생각하기에 중요한건

파워 선을 메인보드에 꼽는 과정과

이후 케이스에 선정리가 관건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저번엔 귀찮아서 선정리를 좀 개판으로 했는데

이번에는 좀 신경써서 해봤습니다ㅋㅋ

 

아직  끝난거 아닙니다

ㅋㅋㅋ

파워 달고 선 이래이래 요래요래

정리한뒤 ssd도 달아주고 글카도 달아주고

파워 공급해줄 선들을 하나하나 

꽂아주었습니다.

 

그리하여...!

조립컴퓨터견적사이트 니즈컴에서 

구매한 2021년산 마이 뉴 PC는!!!

 

쫘좐!

어때요 이쁘죵??

(아니라구요?)

네 뭐 제눈에 이쁘면 됐죠 뭐

`ㅡ'a

ㅋㅋㅋ

케이스도 뭔가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디자인이라

마음에 들었구

메인보드에 led불들어오는것도

기대 안했던건데 마음에 들었습니다.

(왜 구매할때 그런건 안보고 사는거냐)

 

선정리도 이거보다 더 깔끔하게

잘하시는분들도 많지만

저는 이게 맥시멈인거같아요ㅋㅋ

전 데스크탑 선정리 안한거 보면

어휴....ㅋㅋㅋ

 

전 이정도에 매우 만족합니다.

 

이제 윈도우 깔고 이것저것

마구마구 깔아줘야겠죠?

ㅋㅋㅋㅋ

전 컴터 뭐 새로깔때 그렇게

기부니가 조트라구용>_<

 

아무튼 이렇게 조립이 마무리

되었습니다만......???

뒷정리는....언제하냐고오요오오오오오......

ㅠㅠ

 

여러분.

컴퓨터 조립은

퇴근후에 하지마시고

쉬는날 하세요

제발...

 

피로가 가중됩니다.

ㅋㅋㅋㅋ

 

어찌어찌 이렇게 새로운 저의 데스크탑 후기 였는데요

조립컴퓨터견적사이트가 사실 

인터넷에 검색하면 우후죽순 어어엄청많아요

 

근데 믿을만한 곳이 어딘지

또 가격가지고 장난치진 않는지

이런 저런 여러가지 부분때문에

저도 엄청 고민을 많이 했는데

조립컴퓨터견적사이트 니즈컴!

나름 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아쉬운건 딱하나

그냥 요즘 컴퓨터 부품 시세...

ㅠㅠ

 

이 글을 읽는 모든분들은

저보다 싸게 맞추시기를 바라며

이상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조립컴퓨터추천사이트 - 니즈컴

https://www.needsco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