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죠달구미식회/데이트 to 맛집

건대/성수 맛집 문화식당(메뉴) (feat. 소개팅 장소 데이트 추천)

by 죠달구 2021. 1. 19.

안녕하세요

죠달구입니다.

오랜만에 맛집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ㅡ'

 

그간 코로나때문에 외식조차 맘대로

못하고 다녔는데

특별한 날이라

외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찾아간 곳은

바로

성수동에 위치한

'문화식당' 

되시겠습니다!

 

컬쳐 레스토랑

사진에 보이는것보다

눈에 잘 안띄어서 

찾아 가실 때는 눈 크게 뜨고 찾아가세요

ㅋㅋㅋ

 

웨이팅은 두 명만 앉을 수 있는것인가...?

계단을 따라 올라가시면

저렇게 문짝이 두 개가 나오는데

왼쪽 문이 바로 문화식당 문입니다.

건물 입구 자체가 좁아서

웨이팅 공간도 좁드라구요ㅠ

아마 한창때는 밖에까지 줄 서 있을듯...

 

그래도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평시 사람도 없지만 

더 없을것같은 화요일에 방문했었습니다.

`ㅡ'ㅋㅋ

 

오우 이런 센스 너무 좋고

참고로 문화식당은

꼭!

예약을 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테이블에 앉으니

직원분께서 저렇게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는 포장 비닐을

주시더라구요??

오오...

감동...

 

자 감동은 마스크랑 같이

넣어주고 

메뉴판을 살펴보겠습니다.

 

재방문시 런치를 노려야겟군 훗..

배가 너무 고파서

다 먹을 수 있을거 같다는 착각과 함께

현실을 직시하고

국룰 베스트 메뉴를 두 가지 골라보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문화식당의 베스트 메뉴이자

시그니처 메뉴는

1. 베이컨 크림 오므라이스

2. 삼합 (차돌박이+샐러드+파스타)

입니다.

 

그리고 저희는

같이 곁들일 음료를 고민하다가

하이볼을 시켜보았어용

엄연히 두 개가 다른 맛이다.

하이볼 일식집갈때 자주 먹었는데

왠지 이날따라 땡기더라구요

ㅎㅎㅎ

 

메뉴가 나올 때까지

잠시 창밖을 보며

수다도 떨며

엄청 넓고 깊숙해보이지만 저 끝은 거울이다.

이 곳에 온 사람 구경도 하다가

어느새 오늘의 주인공들이

두두등장!

1.베이컨 크림 오므라이스
2.삼합

비쥬얼은 합격이지만

맛은 과연 어떨까...?

 

일단 베이컨 크림 오므라이스는

엄청 색다르고 화려한 맛은 아니었습니다.

 

우리가 충분히 보기만해도 상상하고 생각되는

그 맛! 우리가 아는 맛! 

딱 그정도였던거 같아요

 

그래도 나름 분위기랑 감성이 좋아서

좀 더 이색적인 맛을 원했어서 그런지

조금은 실망했습니다. ㅠ

 

하지만!

우리 2번 삼합군이

그 실망감을 덜어주었습니다. 

ㅋㅋㅋ

 

보기엔 뭐야 그냥 따로따로

놓은거네 

라고 생각하실수있지만!?

맞아요 따로따로 놓은거

 

혹시 샐러드 파스타를

좋아하신다면

이 삼합은

더 좋아하실 맛이에요

샐러드 파스타에서

좀 더 한식이 가미된 맛이거든요

ㅎㅎㅎ

 

저는 제 입에 딱 안성맞춤이었습니다.

단!

치명적인 단점은

양이 좀 부족했다....

파의 알싸함을

크림오무가 잡아주어서

두 메뉴의 궁합은 좋더라구요

확실히 시그니처 다운 면모였습니다.

 

하지만!

조금은 아쉬운 맛

조금은 아쉬운 양

 

파스타 곱배기 옵션 같은게

있었다면

참 좋고 참신했을거 같아요

ㅋㅋㅋ

 

그러나,

연인보다 소개팅자리였다면?

적당히 먹으면서

음식도 덜 남길 것이며

만족 스럽게 식사와 대화를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생각이 되어

포스팅할때

소개팅 장소로 적극 추천해야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개팅 예정인 분들!

문화식당 추천합니다`-' !!

 

솔직히 문화식당의

강점은 음식보다

분위기에 있다고 생각들어요

 

여자분들이 좋아하실거 같은 느낌

제 여자친구도 무척 좋아했습니다.

뭔가 을지로 갬성같으면서도

힙한 느낌이 물씬 나는

그런 데이트 장소였던거 같아요

 

저에게 재방문 의사를 물어보신다면

100% 입니다.

(단, 런치로 갈거임)

 

식사를 마치고

건대방향으로 쫄쫄쫄

소화시킬겸 걸었는데....

확실히 양이 적었어요

금새 출출해졌습니다요....

.

.

.

.

.

.

.

.

.

.

.

.

.

건대역 근처에 

맛있어 보이는 붕어빵집이

있는거에요!!!

 

고구마 붕어빵!!

너로 정했다!

 

이렇게 성수에서 건대까지

데이트를 마무리 했네요

자세한 위치는 아래에 지도 첨부해둘테니

참고 하시구요!

 

조심조심 방역 잘 지키며

가끔은 외식도 하자구요!!

ㅠㅠ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2가 310-21 2층

02-465-9007

 

영업시간

화요일 오전 11:30~오후 11:30
수요일 오전 11:30~오후 11:30
목요일 오전 11:30~오후 11:30
금요일 오전 11:30~오후 11:30
토요일 오전 11:30~오후 11:30
일요일 오후 12:00~9:30
월요일 오전 11:30~오후 11:30

 

 

 

 

 

댓글